카테고리 없음 / / 2022. 12. 30. 17:00

영화 악인전, 완벽한 액션의 누아르 명작

반응형

악인전

악인전의 시작

어두운 밤, 인적이 드문 곳에서 가벼운 접촉사고가 납니다. 잠시 후 차에서 내린 피해자는 사고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런데 그때 이유도 없이 한 남자를 잔인하게 살해합니다. 다음날 강력계 팀장 태석은 어제 일어난 살인사건 현장으로 출동합니다. 현장으로 출동하던 중 불법게임장을 덮칩니다. 그렇게 자신의 영업장이 털린걸 안 동수는 뒷돈을 받고 평소 자신의 뒤를 봐주던 태식의 상관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잠시 후 태석은 살인 사건 현장에 도착하게 됩니다. 잔인하게 살해된 사체를 확인하게 됩니다. 그렇게 차량을 조사 중 뒤 범퍼에 추돌 흔적을 발견하게 됩니다. 동수는 그날 밤 친구이자 라이벌 조직의 두목인 상도와 만나게 됩니다. 둘은 이권 다툼 때문에 갈등을 빚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동수는 상도의 조직원 이빨을 뽑고 혼자 차를 몰고 집으로 가게 됩니다. 인적이 드문 골목에서 접촉사고가 발생합니다. 그냥 마무리하고 집으로 가려는 도중 칼에 찔리게 됩니다. 그리고 동수는 수술을 받게 되고 동수를 습격한 사람이 상도파라 의심한 동수의 오른팔은 상대조직을 급습합니다. 수술에서 깨어난 동수는 상도파가 아니란 걸 느끼게 됩니다. 그때 연쇄살인범의 정보를 캐러 태석이 들어옵니다. 태석인 잡으려고 하나 동수는 직접 잡으려고 합니다. 그렇게 아무 수확 없이 돌아가던 태석은 동수이 차를 조사해 봅니다. 동수의 차에서 범인의 추돌 흔적을 발견합니다. 

 

경찰과 조폭의 공조

한 트럭 운전기사가 아이의 생일 때문에 아내와 다투고 있는데요. 그런데 그렇게 또 한 명의 희생자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죽인 트럭기사의 차를 타게 됩니다. 그런데 그곳에 아이의 생일 케이크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한편 태석은 반장의 말을 무시하고 동수의 영업장을 덮치게 됩니다. 그렇게 동수를 협박하며 연쇄살이범의 정보를 캐려 하지만 동수는 알려주지 않습니다. 동수는 몽타주를 그리고 경호의 차를 찾아냅니다. 그렇게 범인의 차와 칼을 확보한 동수는 태석과 함께 악마를 잡기로 합니다. 형사들과 동수 조직원들의 공조가 시작됩니다. 동수는 연쇄살인범 경호가 쓰던 칼을 사용해 라이벌 조직의 보스인 상도를 살해합니다. 한편 사건은 공식적으로 연쇄 살인 사건으로 전환됩니다. 경호도 그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날밤 동수가 상도 장례식장에 가게 됩니다. 경호도 몰래 그곳에 숨어있었습니다. 동수의 눈을 피해 상도의 오른팔에게 쪽지한나를 전하게 됩니다. 그렇게 자신의 두목을 죽인 사람이 누군지 짐작하게 됩니다. 태석과 동수는 범인의 차량을 조사하던 중 상도파의 습격으로 싸우게 되는데 싸움도중 태석이 조직원 한 명을 죽이게 됩니다. 이후 태석은 혈흔 분석자료를 받아 용의자의 집으로 가게 됩니다. 용의자의 사진을 보게 됩니다. 연쇄살인범의 정체를 파악합니다. 그렇게 경찰과 조폭 간의 공조가 이루어집니다. 범인의 흔적을 찾지 못합니다.

 

마동석(장수)의 마무리

사기진작을 위해 회식 중 예전에 학생에게 준 우산을 뉴스에서 발견하면서 다시 전면적인 수색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경호가 거주하는 장소를 알아내고 잠복을 하게 됩니다. 태석이 눈치를 채고 차량을 이용해 도망갑니다. 범인을 따라가던 그때 동수의 오른팔이 당하게 됩니다. 동수는 노래방에서 울면서 노래하는 방을 발견하게 됩니다. 조용히 노래방을 들어가서 숨어있던 범인을 잡게 됩니다. 동수는 경호를 자신의 창고로 데리고 옵니다. 경호를 죽이려는 그때 태석이 동수를 찾아냅니다. 태석은 연쇄살인범을 잡았지만 동수를 제외하곤 목격자가 모두 죽은 상황이라 결정적인 증거가 없었습니다. 재판이 범인에게 유리하게 진행하던 중 수배 중인 장동수가 재판에 나타나게 됩니다. 동수는 할 수 없이 반강제로 증언을 하러 온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직접적인 증거인 상처를 보여줍니다. 결정적인 증거로는 쪽지를 제시하면서 완벽한 증거를 만들었습니다. 재판결과 범인에게는 사형이 내려지고 며칠 후 동수는 교도소에 입소하게 됩니다. 그런데 교도소에 범인과 같이 있게 되고 그렇게 영화는 마무리가 됩니다. 마동석은 악인전에 출연하기 위해 존윅 3 출연제의 마저 거절했다고 합니다. 결국 이 영화는 칸 영화제에 공식 초정되어 극찬을 받게 됩니다. 마동석 김무열 주연의 화끈한 액션 누아르 악인전 이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